본문 바로가기

2021 건전한 음원유통 캠페인 최종 결과 통보

안녕하세요. 한국콘텐츠진흥원 운영 담당자 입니다. 

 

먼저 결과 발표가 늦어져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정성들여 참여해 주신 만큼 더욱 신중하게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정말 많은 분들의 훌륭한 

 

작품들로 많은 고민을 하여 최종 우승자 분들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아쉽게 수상하지 못한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며, 4등 부터는 인원이 많은 관계로 

 

별도의 발표 없이 개별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CC 공모전 최종 우승

1등  : 박하*(진흥원장상)

 

2등 : 전종*

 

3등 : 팀알아*

 

N행시 공모전 최종 우승

1등 : 김나*(진흥원장상)

 

2등 : 류재*

 

3등 : 전용*

 

수상하신 6분께는 금일 저녁 별도로 연락이 가오니 참조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1월 15일 발표. [2021 건전한 음원유통 캠페인 결과 추가 연기 공지]

안녕하세요. 2021 건전한 음원유통 캠페인 공모전 운영 담당자 입니다. 

 

이번 UCC  공모전 및 N행시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아울러 생각보다 많은 관심을 보내 주시고 참여해 주셔서 현재 공정한 평가를 진행하는데 

 

시간이 소요 되고 있습니다. 

 

UCC 및 N 행시의 투표 결과 및 조회 수는 변동 없이 11월 6일 기준으로 집계가 완료 되었으며 심사위원 평가를 

 

좀 더 세심하게 하고자 하오니 참여자 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각 공모전 수상하신 분들께는 11월 15일에 별도로 안내가 될 예정입니다.  

 

참여자 분들께는 별도로 15일에 연락이 갈 예정이니 확인 부탁 드립니다. 

 

이에 부득이하게 결과 발표를 연장하여 진행하고자 하오니 참여자 분들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 드립니다. 

 

[변경사항]

 - 최종 공모전 수상 대상자 발표 일정 : 2021년 11월 15일(월) 18시 UCC 공모전 / N행시 공모전 동시 발표 진행

 - 발표 방식 : 접수 공식 사이트 내에 수상자 명단 기재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수상자 발표

 - 4등부터는 대규모 인원으로 접수 후 바로 별도의 수상자 발표 없이 선물 발송 진행 예정 

[2021 건전한 음원유통 캠페인_ N행시 공모전 본선 투표 진행]

안녕하세요. 한국콘텐츠진흥원 건전한 음원유통 캠페인 운영 담당자 입니다.

 

먼저 많은 분들이 N행시 공모전에 참여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아울러 내부적인 심사 결과에 따라 최종 오른 10분의 N행시를 공개 드리며, 투표 점수와

 

최종 점수 합산을 통해 우승자를 발표 하도록 하겠습니다.

 

- 투표 가능 기간 : 2021.10.25 ~ 10.27(18:00) (2일간)

 

혹시 오르지 못한 많은 참가자 분들에게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4등의 경우에는 별도로 추가 선발 된

 

인원을 본선을 마치고 발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 대한 심사 결과에 이의 제기는 N행시의 특성상

 

받지 않습니다. 참고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요공지 사항 – N행시 공모전 접수 폭주에 따른 10개 설문 진행 연장 공지]

안녕하세요. 한국콘텐츠진흥원 N행시 공모전 담당자입니다. 
이번 N행시 공모전에 참여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현재 23일에 공모전 투표가 진행이 되어야 하나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선발을 진행하는데 시간이 소요 되고 있습니다. 
이에 10월 25일 오후 6시로 연기하여 10개의 우승후보 투표를 진행 할 예정이니 참여자 분들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 드립니다. 

 

[변경사항]
● 기존 일정 : 10월23일 오후 3시 10개 선정 후 투표 진행
● 변경 일정 : 10월25일 오후 6시 10개 선정 후 투표 진행
● 문의사항 : 031-559-0530 (운영본부)

[보도자료] “굿 리스너와 함께 건강한 음원시장 조성 나선다” 콘진원, ‘건전한 음원(반) 유통 캠페인’ 실시

“굿 리스너와 함께 건강한 음원시장 조성 나선다”
콘진원, ‘건전한 음원(반) 유통 캠페인’ 실시

- 국내 음원 유통 플랫폼 멜론, 벅스, 플로, 지니뮤직, 바이브와 손잡고 캠페인 전개
- 건전한 음원유통에 동참할 ‘굿 리스너’를 찾기 위한 대국민 온라인 공모전 진행
- 콘진원, 국내 대중음악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올바른 음원유통 및 소비 인식 확산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국내 음원 유통 플랫폼인 멜론, 벅스, 플로, 지니뮤직, 바이브 5개 사와 손잡고 ‘2021 건전한 음원(반) 유통 캠페인’을 실시한다.

◆ 건강한 음원시장을 위해 ‘굿 리스너’로 동참…음원 유통 플랫폼과 캠페인 영상 공개

  • ‘건전한 음원(반) 유통 캠페인’은 국내 대중음악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올바른 음원시장을 조성하고자 음악제작·기획사, 유통사, 가수 등 산업 종사자들을 비롯, 음원 소비자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 올해 캠페인은 건강한 음원시장을 위해 모두가 건전한 음원유통에 참여하는 ‘굿 리스너’가 되어야 한다는 인식을 확산하고자 진행된다. 캠페인 영상에는 걸그룹 ‘프리티지’가 모델로 출연하며, “불건전한 음원, 음반유통 멈춰주세요! 굿 리스너가 되어 모두 함께 지켜주세요”란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 캠페인 영상은 콘진원 유튜브를 통해 지난 6일 공개됐으며, 향후 국내 음원 유통 플랫폼인 멜론, 벅스, 플로, 지니뮤직, 바이브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 UCC 및 N행시 온라인 공모전으로 대국민 참여 유도, 오는 11월까지 캠페인 지속

  • 또한, 콘진원은 ‘굿 리스너’를 찾기 위한 대국민 온라인 공모전을 오는 11월까지 진행해 캠페인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 ‘UCC 공모전’은 ‘건전한 음원(반) 유통’을 주제로 편당 2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참여하면 된다. 또한, ‘N행시 공모전’은 ‘굿 리스너’, ‘음원유통’ 중 주제어를 선택해 4행시를 제출하면 참여 완료되며,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 공모전 수상자를 대상으로는 총 1,0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건전한 음원, 음반 유통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콘진원은 국내 대중음악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고자 음원시장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KoreanContent)와 네이버 포스트(https://post.naver.com/koccablog15)에서 확인 가능하다.